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홈베이킹🍞

쫀득쫀득 넘 맛있는 서브웨이st 쿠키🍪 만들기

by 뻐쁠 2021. 7. 30.
반응형

 

 

 

만들기도 엄청 쉽고 
쫀득쫀득 맛있는 서브웨이st 쿠키를 만들어봤당:)

 

 

 


서브웨이쿠키만들기🍪 

(7~8개 분량)


<재료>
버터 100g 
계란 노른자 2개 
설탕 70g 
소금 2g 
박력분 100g
아몬드가루 30g
베이킹파우더 2g
식소다 2g
얼그레이 티백 1개(생략가능)
마카다미아 적당량 

 

 


설탕, 소금, 박력분,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 식소다까지 
모든 가루류를 체쳐서 담는다. 
원래 설탕이 더 많이 들어가던데 
나는 70g으로 줄였는데도 충분히 달았다. 
다음에는 조금 더 줄여도 될 듯' 3' 


그리구 얼그레이티백은 알갱이가 좀 커서 
손으로 깨 으깨듯이 으깨서 넣어줬당😁


그 다음 버터를 완전히 녹여서 넣어주고, 
계란 노른자도 넣어서 섞어준다:)

 


한 덩어리로 잘 뭉쳐졌으면 마카다미아를 2~30g 정도?
적당량을 넣어서 뭉쳐준다.


반죽이 상당히 진 편이기 때문에 
꼭 냉장에서 휴지기를 가져야한당:)

 


종이호일 위에서 길게 성형해 준 후, 
냉장고에서 30분 이상 두었다. 

 


단단해진 반죽은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팬 위에 놓는데 꽤 많이 퍼지기 때문에 
반죽 간에 멀찍히 떨어뜨려서 올려야한당😊


180도에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구워주면 완성!

 


나는 베이킹파우더가 좀 많이 들어갔는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이 퍼졌다ㅠㅠ

 

 

그래두 쫀득쫀득 맛있어>< 
설탕을 많이 안넣었는데도 꽤 달아서  
다음에는 조금 더 줄여봐야겠당ㅎㅎ  

 


평소에도 서브웨이쿠키 엄청 좋아했는데 
이제 만들어 먹어야징>< 
물론 살찌니까 가끔씩만.......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