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홈베이킹🍞

겉바속쫀 코코넛 마카룬 만들기🧡

by 뻐쁠 2021. 12. 31.
반응형

 

500

 

 

얼마 전 처음으로 먹어본 코코넛 마카룬!

빵도 아니고 쿠키도 아닌 것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쫀하고 

코코넛향이 가득한게 완전 취향저격이었다ㅎㅎ 

완전 반해서 찾아보니 레시피도 간단한 것 같아서 

직접 만들기에 도전!

 

 


코코넛 마카룬

18개 분량


<재료>

계란 흰자 3개 
코코넛롱 180g
설탕 80g
중력분 30g
바닐라오일 살짝
꿀 22g
소금 1g

 

 

먼저 계란 흰자를 분리해 볼에 담는다. 

 

 

설탕, 밀가루, 코코넛롱, 중력분, 소금을 

모두 계량하여 한꺼번에 볼에 담는다. 

 

 

그 다음 꿀과 바나나오일을 넣어준다:)

처음에 꿀을 15g 정도 넣었다가 

부족한 것 같아서 좀 더 넣었는데 

그냥 15g 정도만 넣어도 될 것 같다😂

식고나니까 넘 쫀득해짐ㅎㅎ

 

 

수분이 별로 없어서 거품기로는 잘 저어지지 않아

주걱으로 잘 섞이도록 저어줬다.

 

 

그 다음 약불에서 살짝 볶아준다. 

한 2~3분 정도? 

살짝살짝 볶다보면 조금 더 잘 뭉쳐진다:)

 

 

일정한 크기로 만들기 위해서 

한 스쿱씩 떠서 유산지를 깐 팬에 올려준 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서 원뿔모양을 잡아준다. 

나는 원뿔모양에서 각을 잡아서 사각뿔모양으로!

 

 

잘 뭉친 반죽은 18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준다.

 

 

쨘' 3')/ 노랗게 잘 익은 마카룬들ㅎㅎ

 

 

처음 구운게 크기가 조금 큰 것 같아서 

다음 판에는 조금 크기를 줄였당.

귀여운 마카룬들😁ㅎㅎ

 

 

~노릇노릇~

 

따뜻할 때는 잘 부서져서 

식힘망에 조심해서 옮겨줘야 한다. 

식고나면 단단해져서 보기보다 잘 부서지지 않는다ㅎㅎ 

 

 

 

겉은 노릇노릇 바삭하구 

속은 쫀-득😋

 

만들기는 간단한데 

노력에 비해 만족스러운 맛ㅎㅎ

  

 

잘 부서지지 않아서 포장해서 선물하기도 좋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