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요리기록🍳

상큼한 당근라페 만들기🥕 활용도도 만점!(with. 샌드위치&김밥)

by 뻐쁠 2021. 4. 25.
반응형

 

지난 주말 나름 다이어트를 좀 해볼까 싶어서 

사과랑 당근으로 쥬스를 만들어 먹었는데 

나는 당근 한두개만 있으면 되는데ㅠㅠ 

당근을 묶음으로밖에 안팔아서 

어쩔 수 없이 묶음으로 사놓고는 

이걸 어떻게 처치를 하나... 고민이던 찰나에 

요즘 유행하는 당근라페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당근라페만들기🥕


<재료>

당근 1개 

올리브유 1큰술 

홀그레인머스타드 1/2큰술

레몬즙 혹은 식초 1/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당근라페는 프랑스식 당근샐러드인데, 

재료도 엄청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운데 

만들어 놓으면 여기저기 활용하기도 좋은 것 같다:) 

 

 

 

먼저 당근은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 

 

 

채칼이 있으면 채칼로 채를 만들면 쉽지만 

나는 집에 채칼이 없어서ㅠㅠ 

감자칼로 얇게 저민 후 직접 채썰었다ㅜㅜ 

 

 

채 썬 당근에 올리브유를 둘러서 조물조물해주고, 

 

 

홀그레인 머스타드와 소금후추, 

그리고 식초를 넣는다. 

 

홀그레인 머스타드와 소금후추 등은 

직접 간을 봐가면서 가감해도 좋다:) 

나는 처음 만들 때는 레시피대로하고,

두 번째 만들 때는 내 취향대로 홀그레인머스타드랑

후추를 조금 더 넣어주었다:)ㅎㅎ 

 

 

모두 넣은 다음 요렇게 조물조물 해주면 

 

 

완성' 0'!!! 

너무 간단해서 설명하기도 민망' 3' 

 

너무 많이 만들어 놓는 것보다 

당근 1~2개 분량만큼 만들어놓고 

신선하고 아삭하게 먹는게 맛있는 것 같다:) 

 

이렇게 만든 당근라페는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샌드위치나 김밥 속에 재료로 넣으면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매력만점이다💗

 

 

당근라페샌드위치 만들기

2021.04.26 - [소담한 일상/소소한 맛집탐방] - 당근라페🥕 활용요리! 당근라페 샌드위치🥪만들기

 

 

 

당근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기적의 레시피가 아닐까....!

다먹고 나면 또 만들어둬야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