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기록🛫/동유럽_헝가리ㅣ체코ㅣ오스트리아 🛫👰🏻💕🤵🏻

H23. 동유럽신혼여행 10일차) 자연사 박물관 후기(공룡 화석 꿀잼👍🏻)

by 뻐쁠 2024. 2. 1.
반응형

 




점심을 먹고 오후에는 전날 휴무여서 못갔었던 자연사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자연사 박물관은 지구과학, 생물학, 광물학 등 아주 다양한 자연과학 분야에 대한 방대한 컬렉션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자연사 박물관은 마주보고 있는 미술사박물관과 쌍둥이라서, 자연사 박물관 내부 인테리어도 엄청 화려하고 멋있었어요. 

1층에는 합스부르크 왕가의 수집물부터 다양한 광물, 운석, 보석, 화석, 공룡뼈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광물이랑 보석들이 전시되어 있는 방만 해도 규모가 엄청났어요. 
사실 봐도 잘 모르긴 하지만ㅎㅎㅎ 

 

 

 

 

반짝거리는 보석들은 원석으로 봐도 넘 예쁘더라구요ㅎㅎ 

 

 



광물학 전시를 지나서, 시대별로 발견된 화석과 공룡뼈들이 전시된 곳이 이 곳의 하이라이트인데요, 
엄청나게 큰 알로사우루스의 뼈모형을 비롯해서 트리케라톱스, 익룡 등 많은 화석들을 볼 수 있어요. 

 

 



 

 

 

 

암모나이트부터 공룡, 시조새까지 다양한 화석들이 전시가 되어있어요. 

확실히 어제 갔던 미술사박물관에 비해서 어린이 손님들이 많았어요ㅎㅎㅎ 

어느나라나 애기들 공룡 좋아하는건 똑같나봐요:)

 

 

 


남편도 역시,,, 공룡 나오니까 엄청 좋아하더라고요ㅋㅋㅋㅋ 
막 이건뭐고 저건뭐고 조잘조잘 신났던데........ㅎㅎ 
미술사박물관 갔을 때랑은 너무 텐션이 다른거 아니냐구여ㅎㅎㅎ 
귀여워........☆



2층은 동물/박제관이 있는데요,  
멸종된 동물과 더불어 합스부르크 왕가가 아프리카 등에서 사냥한 다양한 동물의 박제물들이라고 해요. 
박제되어있는 동물들을 보고 있자니 왠지 찜찜하기도 하고 내가 괜히 죄책감이 좀 들기도 하고 기분이 별로라 사진 찍을 맘이 안생겼어요 
뭔가 동물학적으로 의미가 있어서 전시를 해놓았겠지... 싶긴한데 설명이 잘 안되어 있어서 모르겠더라구요. 


1층의 일부 모형들은 관람객이 자유롭게 만져볼 수 있게 해놓기도 했고, 

체험이나 참여형 전시들도 있어서 저도 같이 넘 재밌게 관람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