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

W14)혼수그릇(왕 저렴!) 남대문 시장 방문 후기

by 뻐쁠 2023. 8. 21.
반응형

 




혼수그릇, 정말 다양하죠
심플한걸 보면 그래, 그릇은 심플이지! 했다가 
또 화려한걸 보면 아...! 너무 예뻐 그래 이거지..! 했다가 
도자기를 보면 내가 저 그릇을 쓰면 마치 한식쉐프가 될 줄 알았다가ㅋㅋㅋㅋ 
진짜 너무 다양해서 참 저도 제 취향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무작정 가서 구경을 해보고 실물을 봤을 때 삘이 빡!오는걸로 고르자 해서 
그릇상가들이 모여있다는 남대문시장을 방문했습니당:) 

저는 예쁜 포인트 그릇들만 사봤지, 일상용으로 쓰는 그릇 구매는 처음인 쪼랩이라 
살림9단, 살림고수 엄마랑 손잡고 함께 방문했어용ㅎㅎ 
 
 



진짜... 인터넷으로 봤던 거의 모든 그릇이 다 있는 것 같더라구요 


대도종합상가가 유명하다고 해서, 대도종합상가 팻말을 찾아 기웃기웃했는데 아무리 봐도 없더라구용ㅠ 
 
 

 
그래서 여기가 아닌가...? 해서 옆건물에 갔는데 거긴 또 더 아닌 것 같아서 다시 돌아오는데...! 
녜 대도종합상가는 여러 가게들이 모여있는 그야말로 '상가' 더라구요ㅎㅎㅎ 
그냥 여기 층이 모두 대도종합상가더라는,,ㅎㅎ 


사실 어딜가나 그릇은 거의 비슷한 것 같구, 
또 그릇이 너무 많다보니까 와 정신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인터넷 사진으로만 봤을 때랑 실제로 봤을 때랑은 느낌이 많이 달랐어요
 
 


인터넷으로 봤을 때 마음에 들었던 접시는 요런 스타일이었는데, 
막상 이런 스타일의 그릇을 실제로 보니, 흠.. 포인트 접시로는 괜찮은데 
한 세트로 갖춰 놓기에는 조금 과한? 느낌이 좀 있긴 하더라구요.
한식에 잘 어울릴지도 애매하구...


그래서 도저히 결정을 못하겠어서 이곳저것 방황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 가게 앞에서 사장님의 화려한 언변에 홀라당 붙잡혀가지구ㅋㅋㅋㅋ
 


일단 그릇은 어딜 가나 똑같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어떤 재질의 그릇을 살지를 먼저 정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것저것 아주 유용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그렇게 해서 고른 저의 혼수그릇..! 
한국도자기의 파인본차이나, 펄에코(Pearl Eco) 모델입니당:) 
깨끗하고 깔끔하면서도 사이드의 포인트가 너무 고급졌어요!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그릇의 재질도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요, 
본차이나가 좋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파인본차이나는 처음 들어봤는데, 
본차치아는 동물의 뼈(본애쉬)가 약 30%이상 섞여있는 반면에, 
파인본차이나는 약 40% 이상의 본애쉬 함량을 가지고, 
본차이나 중에서도 일반적인 본차이나보다 전반적으로 고품질인 제품을 말한다고 하네용!히히

원래 넉넉하게 한다고 4인조 세트를 생각했었는데, 
사장님이 4인조는 딱 신랑신부, 부모님까지만 생각한거 아니냐구...ㅎㅎ(뜨끔)
형제자매나 다른 손님들 오면 적어도 공기세트정도는 있어야한다고, 6인조 세트를 추천해주셨어요.(맞말)



그릇 주문하면서 이것저것 다른건 필요없는지 리스트도 주셨는데용, 
다른건 거의 다 구비하고 있거나 따로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생략했고, 
 
 

 
4인 수저세트만 추가했어요! 요것두 넘 이쁘죵
보통 이런 식의 수저들을 보면 이음새 부분이 매끈하지 않거나 틈이 있어서 이물질이 끼고 녹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저세트 같은 경우에는 이음새가 아주 매끈하게 처리가 되어있어서 그럴 걱정이 없겠더라구요 
그리구 수저 모양이 완전 둥근 형태가 아니라, 아주 살짝 각이 져 있어서 젓가락 같은 경우엔 잘 굴러가지도 않구 좋았어요:) 


사실 한국도자기에다가 파인본차이나, 거기다 예상치 못한 6인조 세트라 계산기 두드리실 때 좀 긴장했는데, 
견적을 알려주시는데 오잉? 생각보다는 저렴하더라구요! 
음🤔 이정도면 살만한데? 라고 생각했어요ㅎㅎㅎ 


제품은 현장에서 결제하고 택배로 받기로 했고, 바로 며칠 뒤에 아주 안전하게 포장되어서 도착했답니다~
 
 

 
 
 

 

 

빛이 받는 방향에 따라서 살짝 금색으로 보이기도, 또 레몬빛으로 보이기도 해요ㅎㅎ 마치 오로라같달까요 
 
 


그냥 보면 은은하게 보여서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매일매일 쓰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진짜 넘넘 고급스럽구 예쁘구 다해다해ㅎㅎ 
 
 



실사용 사진인데요, 그릇이 예쁘니까 음식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별거 아닌데도 막 퀄리티 있어보이구ㅎㅎㅎ


진짜 너무 만족스럽게 잘 사용 중이랍니다^^ 

신상이라 제가 살 때는 인터넷에 안올라와 있었는데, 지금은 한두군데씩 올라오네요!ㅎㅎ 
한국도자기 펄에코, 혼수그릇으로 짱짱추천합니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