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맛집 탐방🍴

혜화 45년 노포 맛집 혜화칼국수 국시 생선튀김 후기

by 뻐쁠 2024. 3. 15.
반응형

 

 

 

오늘 가본 곳은 혜화 대학로에 위치한 "혜화칼국수"입니다.
45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역사있는 노포인데요, 
응답하라1988을 비롯해서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꽤 유명한 맛집이에요. 

 

 



혜화동로터리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학로 메인거리와는 거리가 조금 있긴해요. 

저는 평일 저녁에 퇴근하고 방문을 했는데요, 
딱 제가 들어가고 나니까거의 만석이 됐더라구요. 
조금 늦었으면 웨이팅 할 뻔했지뭐에요ㅎㅎ 

바깥은 완전 찐노포 느낌이었는데, 
내부는 꽤 넓고 깔끔했어요. 

 

 



혜화칼국수의 칼국수는 안동국시 스타일의 깔끔한 칼국수인데요, 
그래서 국시와 다른 사이드메뉴를 곁들여 먹는게 국룰이랍니다~!

 

 



밑반찬은 아주 간단하게 김치와 무생채, 

그리고 생야채만 딱 나오는데요, 
여기가 또 김치 맛집이더라구요. 
원래 김치 맛있는 집이 다른 음식도 다 맛있는데 말이죠ㅎㅎ 

 

 



생선튀김이 먼저 나왔는데요, 
딱 봐도 두툼~~한게 엄청 실해보이죠?!

 

 

 


두 명이라서 소자로 주문했는데, 

소자도 양이 상당히 푸짐해보였어요. 
생선은 대구 튀김이라고 합니다ㅎㅎ 

 

 

 


이게 튀김옷이 두꺼운게 아니라 

생선살이 진짜로 엄청 실하더라구요! 

 



국시는 제가 처음 먹어보는 안동국시 스타일의 국수였는데요, 
정말 육수 본연의 맛으로 승부를 보는 스타일이더라구요. 

 

 

 

 

야채나 부재료들이 많이 들어있지 않아서 

어찌보면 조금 심심할 수도 있지만, 
굉장히 깔끔하고, 육수가 걸쭉하면서 고소한게 깊이가 있어서 
평소에 먹던 국수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어서 좋았어요. 
사실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라는 느낌이 있긴 했습니다ㅎㅎ 


주변을 둘러보면 나이대가 조금 있으신 손님들도 꽤 많았는데요, 
식사를 하러 오는 손님도 많았지만, 
국시 말고도 워낙 수육이나 생선튀김 등의 메뉴가 맛있어서 
막걸리 한잔 하러 오신 분들도 많으셨어요:)


저는 사실 기대를 워낙 많이 하고 가서 
기대했던 것보다는 쏘쏘였는데, 
생선튀김 하나만큼은 정말 끝내줬습니다:) 

혜화칼국수 가시면 

꼭! 국시와 생선튀김을 세트로 드셔주세요~! 
국수만 두그릇 먹지 말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