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요리기록🍳

순두부 활용 요리, 순두부장 만드는 방법

by 뻐쁠 2024. 4. 24.
반응형

 

 

오랜만의 요리 포스팅이네요~ 

요리는 꾸준히 계속 하고 있는데, 
퇴근 후에 후다닥 요리하고 밥먹고 

운동하고 쉬고 
이런 현실적인 일상이 계속되다보니 
사진을 찍고 그럴 틈이 잘 없더라구용ㅎㅎ 
요리 포스팅 하시는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요👍👍


이번에는 처음 해보는 요리에 도전했는데요, 
정말 너무나 간단하지만 맛있다고 칭찬 받았던, 
"순두부장"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순두부가 

5개 세트로 너무 저렴하게 팔길래 사왔는데, 
막상 요리를 하려니 

순두부 찌개밖에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뭘 해볼까 생각하다가 

순두부장을 한 번 해봤는데요, 

이렇게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자 그럼 스타뜨! 

 

 

 


<재료> 
순두부 1개 

양파 반쪽
대파흰부분 1대 
청양고추 소량(생략가능)

간장 6T
미림 1.5T
설탕 1.5T
물 2컵 


 


정말 간단하죠:) 

 

 

 


먼저 양파와 대파를 다져줍니다. 
꼭 둘 다 있을 필요는 없지만, 

야채가 많은게 씹히는 맛이 좋더라구요. 

 

 

 


청양고추도 마찬가지로 생략 가능한데 
저는 살짝 매콤한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아주 조금 추가했어요. 
먹어보니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더 추가해도 좋았을 것 같아요.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텐데요, 
그냥 야채 다져서 담아놓은 그릇에 

바로 추가하면 되니 
설거지거리도 별로 없고 

너~무 편해요ㅎㅎ 

 

 


간장 6T, 미림 1.5T, 설탕 1.5T에 
물 2컵을 추가해서 잘 섞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으면 

이제 순두부만 넣어주면 끝입니다~! 

 


(((((대참사 날 뻔)))))) 

ㅎㅎㅎ 

 

 

 



큰 그릇으로 겨우 옮겨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살짝 잘라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순두부장은 

한나절정도 냉장고에서 숙성 후 
양념이 잘 배어들면 드시면 되는데요, 
양념이 잘 배인 쪽은 

색깔도 완전 간장색이더라구요ㅎㅎ 

순두부장이 양념장에 

잘 잠길 수 있도록 

사이즈 넉넉한 그릇에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말 만들기 쉬운데, 
따끈한 밥에 두부랑 양념장 

살짝 얹어서 먹으니 

완죤 꿀맛이었습니다:) 


오늘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영양도 좋은 

순두부장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