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요리기록🍳

맛있고 건강한 <참치쌈장 & 참치쌈밥>만들기

by 뻐쁠 2021. 3. 13.
반응형

 

 

 

주말에 차돌박이알배추볶음 해먹고 

알배추가 좀 많이 남아서 뭘 해먹을까..하다가 

참치쌈장을 만들어서 쌈밥을 해먹기로 했다:) 

간단하고 맛있고 건강한 참치쌈밥❤

 

 

 

 


참치쌈장 만들기 


<재료>

참치 1캔(85g)

양파 1/4개 

대파 1뿌리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설탕 1/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물 1국자 

 

나는 조금만 만들었지만 좀 넉넉하게 만들어서 

보관해놓고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먼저 대파는 반으로 갈라 쫑쫑 썰어주고, 

양파도 잘게 다져준다. 

 

 

 

재료들을 볶기 전에 먼저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다진마늘, 참기름을

분량대로 넣고 섞어서 양념을 준비해둔다. 

 

 

참치캔의 기름을 후라이팬에 살짝 두르고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 볶아준다. 

 

 

파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양파를 넣고 함께 볶는다. 

 

 

양파가 약간 투명해질 정도로 익으면 

만들어놓은 양념을 넣고 섞어준다. 

이 때부터는 약불에서 진행한다:) 

 

 

양념이 잘 섞이도록 볶다가 

물 한국자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준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참치를 넣고 

 

 

다시 한 번 바글바글 끓여주면 완성❤

 

 

 

 

 

알배추는 깨끗한 물에 씻어서 

살짝 데쳐줘도 되지만, 나는 귀찮아서 

그냥 전자레인지를 사용했다ㅎㅎ

 

 

밀봉해서 전자레인지 1분이면 끝' 3')/

 

 

숨이 죽은 알배추는 차가운 물에 한 번 헹구고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한다. 

 

 

그 다음 배추 위에 밥 한숟갈과 참치쌈장을 넣고 

돌돌돌 말아주면 완성>< 

쌈배추가 넘작아서 싸기가 좀 힘들었당ㅋㅋㅋ

 

 

건강한 맛이면서 감칠맛도 좋다:)

완전 밥도둑ㅎㅎ 

 

 

알배추를 데치지 않고 

그냥 이렇게 얹어먹어도 꿀맛이당❤

 

쌈배추가 아니라도 상추나 다른 다양한 쌈채소에 

곁들여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ㅎㅎ

다음에 또 만들어 먹어야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