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기록🛫/국내_제주

[제주맛집] 가성비 좋은 제주 은갈치구이 맛집, '올레삼다정'

by 뻐쁠 2020. 8. 23.
반응형

 

 

제주도가면 왠지 꼭 먹고싶어지는 음식들이 있다 

흑돼지라던지..갈치구이라던지..문어라면 같은?

육지에서 먹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으면서도 

왠지모르게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만 할 것 같은...

 

SNS에서 종종 막 엄청 큰 은갈치를

통으로 구워서 내놓는걸 자주 봤는데

뭔가 부모님께도 그런걸 한 번 대접해보고 싶어서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발견한 숨은 맛집! 

 

 


올레삼다정 

open 11:00 - 21:00

15:00~17:00 break time

매월 첫째,셋째 수요일 휴무


제주 은갈치 요리하면 구이랑 조림으로 나뉘는데 

막 갈치조림에 문어, 전복 등 온갖 해물을 얹어서

비쥬얼이 장난아닌 그런 집들도 많았지만 

일단 그런 집들은 가격이 너무 쎘고 

그다지 실속이 있을 것 같지는 않아서 

오로지 은갈치에 집중한 집을 찾았다.

 

그리고 나는 조림도 좋지만 구이도 먹고싶어서

두가지 다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되는데 

자리가 없으면 주변 길가에 해놓거나 

옆의 마트 주차장(유료)에 해놓으면 된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엄청 붐비지는 않았는데 

나처럼 부모님을 모시고 온

가족손님이 대부분이었다ㅎㅎ 

 

 

 

올레삼다정 메뉴 

 

 

 

갈치구이나 조림을 단품으로 먹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세트를 시켰다! 

우린 성인 4명이라서 12만원짜리 대짜를 주문했다. 

 

세트에는 통갈치구이, 갈치조림 뿐 아니라 

해물전, 보말죽, 보말 미역국도 포함되어있어서 

꽤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졌다. 

 

 

주문 후 제일 먼저 나온건 보말죽! 

 

 

 

보말죽 

 

 

 

맛은 꼭 전복죽같다ㅎㅎ 

뜨끈하면서 고소한게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했다:)

 

다음으로 해물전이 나왔는데, 

와 이게 진짜 대박이었다.

 

 

 

해물전 

 

 

 

보통 세트로 시켰을 때 나오는 해물전은 

밀가루 반죽에 해물이 좀 올라가있는 정도인 

그런 경우가 대부분인데, 

 

올레삼다정의 해물전은

밀가루는 그저 모양만 잡아주는 도구일뿐,

거의 70~80%가 해물인 듯 했다' 0'

부모님도 감탄하시면서 

이건 더 리필 안되냐구 하셨닼ㅋㅋㅋ 

(리필안됨ㅋㅋㅋ)

 

밑반찬들도 감칠맛이 좋아서 계속 리필해 먹음ㅎㅎ 

특히 고사리나물이 진짜 맛있었는데 

유명한 제주고사리라 그런지

고사리 자체도 식감이좋고

들깨를 넣어 무쳐서 엄청 고소하고 맛있었다.

 

 

이제 메인이 등장할 차례*' ㅅ')/

 

갈치구이는 시간이 좀 걸렸고,

먼저 갈치조림부터 나왔다. 

 

 

 

 

 

 

 

 

갈치조림+보말미역국

 

 

 

비쥬얼은 소박하지만

맛은 진짜 밥한공기 뚝딱각!

 

 

 

 

 

 

갈치도 엄청 튼실하고...

살을 발라서 국물에 살짝 적셔서 

뜨끈한 밥위에 얹어서 한 입 가득 먹으면 행복...❤️ 

 

아직 구이가 안나왔는데 벌써 다 먹어버림 안되는데

조절하느라 힘들었다 

 

그리구 등장한 대망의 주인공 🦈

쨔잔*' ▽')/

 

 

 

올레삼다정 은갈치구이 

 

 

 

아 진짜 어마무시하게 컸는데 

사진으로는 표현이 안되네 

 

어느정도냐면 갈치 뼈 발라놓은게

무슨 공룡뼈인줄... 

 

사장님께서 직접 발골(?)작업도 해주시고

먹는 방법까지 설명해주셨다!

 

 

 

슉슉 뼈를 바르시더니 

먹기좋은 크기로 챡챡챡 잘라서 

한조각씩 숟가락 위에 놔주시는데, 

 

절~~대로 평소에 집에서 먹는 것처럼

깨작깨작 먹지말고 

한 입 가득 갈치살을 넣고 맛을 느껴보라고 하셨다. 

 

 

 

 

 

 

두께가 진짜 3센치는 될 듯,,, 

아니 숟가락 가득 얹어진 갈치살을 

한 입에 먹으려니 왠지 황송했다 

뭔가 엄청 사치부리는 기분ㅋㅋㅋㅋ

평소에 저정도의 갈치살은 본 적도 없어ㅋㅋㅋ

 

근데 한입 가득 넣고 먹는 순간 깨달았다. 

진짜 와.... 이게 갈치구나....!

이게 바로 갈치의 참맛이었구나....! 

 

진짜 먹는 내내 계속 감탄하면서 

남김없이 싹 쓸어먹고 나왔다.

대짜말고 중짜시켰으면 아쉬웠을뻔ㅎㅎ  

 

 

나는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바로 저 갈치구이를 입에 넣었던 순간이다.

좀 충격적으로 맛있었다. 

 

제주에서 은갈치를 먹어보고싶다면 

무조건 추천:)❤️

 

 

 

 

 

 

 

 

 

 

 

 


뻐쁠's 추천 제주 찐맛집!

 

 

2020/07/24 - [소담한 일상/소소한 맛집여행] - [제주맛집] 제주공항 근처 맛집, '은갈치 김밥'

 

[제주맛집] 제주공항 근처 맛집, '은갈치 김밥'

서울로 돌아가는 비행기 시간이 어중간해서 제대로 밥을 먹을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공항근처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밥 맛집을 찾아봤다'ㅅ'ㅎㅎ 사실 작년에 제주도 갔을 때 SNS에서 제

ppurpple.tistory.com

2020/08/11 - [소담한 일상/소소한 맛집여행] - [제주맛집] 협재 근처 깔끔한 맛집, 재방문 의사 100% '옹포리'

 

[제주맛집] 협재 근처 깔끔한 맛집, 재방문 의사 100% '옹포리'

제주도 여행계획짜며서 알아봤던 집인데  왠지 웨이팅이 있을 것 같은 비쥬얼이라 부모님이랑 가족여행중이니 제외하고 다른집으로 결정을 했었다 근데 가려고했던 다른집이 가는 도중에 찾

ppurpple.tistory.com

2020/08/15 - [소담한 일상/소소한 맛집여행] - [제주맛집] 월정리 해변 흑돼지 카츠산도&파스타맛집, <월정길>

 

[제주맛집] 월정리 해변 흑돼지 카츠산도&파스타맛집, <월정길>

가족 모두 입을 모아서 맛있다고 칭찬했던 월정리의 작은 가게:) 후기가 별로 없어서 좀 걱정했는데 흑돼지카츠샌드(흑도새기샌드) 사진에 반해서 무작정 찾아갔다! 월정길 구좌읍 월정3길 14 ope

ppurpple.tistory.com

 

 

[제주카페] 서귀포 이색카페, 정성가득 삼단도시락 <카페차롱>

이번 제주도 여행의 컨셉은 '푹쉬자~' 라서 최대한 숙소근처에서 벗어나지 않고 소소하게 동네밥집,동네카페 돌아다닐 계획이었는데 그래도 꼭 가고싶은 곳 한 군데 정도는 가야지 싶어서 찾아�

ppurp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