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기록🛫/국내_서울ㅣ강원ㅣ경기도

[용인여행] 용인 가볼만한 곳, 한국민속촌 나들이

by 뻐쁠 2022. 12. 5.
반응형

 

수원에 친구 결혼식 갔다가 

여기까지 왔는데 주변에 어디 가볼데 없나.. 찾다가

급 선택하게 된 한국민속촌! 

 

사극 드라마 보다보면 

장소 한국민속촌 

맨날 이렇게 나와서 어떤 곳인지 궁금했었당ㅎㅎ

 

 

용인 자동차극장은 한 번 와봤었는데, 

자동차극장 바로 옆에 붙어있다. 

 

면적이 상당히 넓은 편이라 편한 신발은 필수! 

 

민속촌이라고 해서 경복궁이나 이런 궁처럼 

입장료가 저렴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비쌌다.

 

 

 

 

정가는 성인 32,000원!

성인/청소년 32,000원
아동 26,000원 
경로/장애인 22,000원

 

네이버에서 예매하면 22,9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가면 할인이 되는 제휴카드도 많으니 

정가로 예매하지 말고 꼭꼭 혜택 찾아서 예매하기! 

 

 

우리는 마침 생일이어서, 생일자 할인을 받아 

1인 21,000원에 입장할 수 있었다. 

 

 

 

정문을 지나면 상점들이 있는데,

편의점도 인테리어가 남다르다ㅎㅎ

 

 

마침 운 좋게도 퍼레이드 시간이라 

퍼레이드를 볼 수 있었다🥰

 

 

춘향이랑 이도령,, 

 

 

 

 

사물놀이는 언제 봐도 신명난다😁

 

 

 

문을 지나 민속촌 안으로 입장하니, 

마치 조선시대가 펼쳐진 듯 했다ㅎㅎ

 

 

양반집 들어갈 때마다 아련한 척 

내가 살던 집이네,,, 

이러기ㅋㅋㅋㅋㅋ 

 

 

남부지방, 중부지방, 울릉도, 제주도 등등 

각 지역별 민가의 특색을 살려 놓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민속촌 가운데로는 천이 흐르고 있어서 

경치도 넘 좋고~ 공기도 좋고~

 

한바퀴 돌아 나와 입구 가까이 오면,

놀이기구가 있는 놀이마을이 있다. 

 

귀신의 집은 너무 시시했지만, 

바이킹은 재밌었다! 

오랜만의 바이킹이었는데 넘 신남ㅎㅎ

 

지금은 날이 좀 춥지만, 

날씨가 좋으면 산책 겸, 민속촌 구경도 하고

놀이기구도 타고~ 

아주 실속있는 나들이 장소가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