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담한 일상/맛집 탐방🍴

성신여대 술집 예술관 안주가 맛있는 맛집

by 뻐쁠 2024.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성신여대 앞에 
새로 오픈한 따끈따끈한 술집이 있다고 해서 
한 번 방문해 봤는데요, 
여기가 완전 성신여대 한식 맛집이더라구요!
안주가 너무 맛있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왔답니다. 
그럼 한 번 보실까요~?ㅎㅎ 

 


예술관 성신여대점 


🚩 장소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0길 29-6 1층

⌚ 영업시간 
17:00 ~ 05:00 
매주 일요일 휴무 

✔ 기타 
단체이용가능, 테라스석, 

남/녀 화장실구분, 주차불가


 

 

 

 

 

 

매장 분위기

 

 

 

성신여대 술집, 예술관은 
성신여대역 2번 출구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았어요. 

밖에서 봐도 매장 규모도 꽤 크고 
깔끔한게 새로 오픈한게 느껴지더라구요.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테라스가 있는데, 
친구들이랑 술한잔 하면 딱 좋을 분위기였어요. 

 

 

 

 

매장 내부는 어두운 조명과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테라스와는 또 다른 분위기였어요. 

 

 

 

 

커다란 스크린이 눈에 띄었는데요, 
요즘 한창 올림픽 시즌이라 
술 마시면서 경기 관람하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또 눈에 띄었던건 냉장고인데요, 
왼쪽의 술냉장고와 오른쪽이 고기냉장고! 
술집에 고기냉장고가 있는건 처음봤는데
사장님이 얼마나 음식에 진심이신지 느껴지더라구요.
술냉장고도 정말 정갈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아, 관리가 잘 되는 매장이구나~ 싶었어요. 

 

 

 

메 뉴

 

 

예술관은 성신여대 한식맛집답게, 
한식 메뉴가 주를 이뤘어요. 
한돈암퇘지구이와 한우사골스지전골이 
시그니처 메뉴였는데요, 
특히 스지전골은 얼큰, 담백, 마라 이렇게 
세 종류가 있어서 입맛에 따라 선택하기 좋더라구요. 

그 외에도 튀김류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한돈암퇘지구이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서, 
스지전골과 함께 시키면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저희는 이번에는 한우사골 얼큰 스지전골과
닭껍질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밑반찬으로 부추김치와 

소스가 준비됐는데요, 

요 부추김치로 너무 맛있었어요. 

나중에 집에서 만들어봐야지~ 했답니다. 

 

 

 

 

한우사골얼큰스지전골
26,000원

 

 

한우사골 얼큰 스지전골입니다. 
이미 다 익혀서 나와서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위에 버섯이랑 청경채 익힌다고 
저희는 조금 더 버너에서 끓여서 먹었어요. 

 

 

 

속에 이렇게 스지랑 고기가 가득합니다! 
한우인데 이렇게 아낌없이 듬뿍 들어있다니 
가성비 정말 최고죠?ㅎㅎ 

 

 

 

저는 스지를 진짜 좋아하는데, 
스지가 이렇게나 많이? 싶을 정도로 
많이 들어있어서 너무 신났어요!

 

 

 

잘 익은 스지는 이렇게 
특제 간장겨자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진짜 쫀득쫀득한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얼큰으로 시켰더니 살짝 매콤해서 더 잘어울렸어요. 

 

고기랑 스지가 이렇게 듬뿍 들어있다니, 
마치 보양음식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닭껍질 만두
9,900원 

 

 

닭껍질만두는 이름 그대로 
닭날개 껍질 안에 만두소를 넣어서 튀긴 만두인데요, 
이게 진짜 요물이었어요. 

 

 

 

특히 처음 한 입 딱 베어물었을 때 
오잉 이렇게 맛있다고? 했습니다. 

같이 간 남편은 진짜 맛있다고ㅋㅋㅋ 
거의 치킨급이라고 (최고의 극찬) 했어요. 

 

 

 

속도 나름 알차게 채워져있고, 
칠리소스에 찍어먹으니 느끼하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먹고싶었는데
둘이서 먹기에 양이 꽤 많아서 
볶음밥은 포기했는데, 넘 아쉬웠어요

 

 

 

매장이 에어컨을 엄청 빵빵하게 켜놔서 좀 추웠는데, 

얘기도 안했는데 이렇게 귀여운 담요도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이런 센스와 배려까지,, 넘 완벽한거 아니냐며...

 

 

 

 

 


총평


 

오늘은 성신여대술집, 예술관을 다녀왔는데요,
성신여대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렇지, 
아마 조금만 지나면 손님도 엄청 많아질 것 같아요.
저희는 평일 조금 이른시간에 갔는데, 
나올때 보니까 거의 만석이더라구요.

확실히 대학가라서 그런지 가성비도 너무 좋고
가성비는 좋은데반해 음식 퀄리티가 너무 좋았어요. 
가게도 깔끔하고 쾌적해서 
친구와 술자리도,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성신여대 안주맛집인 술집을 찾으신다면 
예술관 적극 추천드립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