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일상 리뷰🎁

요즘 핫한 화제의 게임, '워들(Wordle)' 하는 방법!

뻐쁠 2022. 3. 22. 20:59
반응형

 

 

요즘 핫하다는 게임, 워들!

동생이 가르쳐줘서 한 번 해봤는데 

재밌어서 매일 하는 중이다ㅎㅎ

매일 12시에 리셋돼서 하루에 한 번만 가능한데,

요즘 12시가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ㅎㅎ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5자리의 영어 단어를 맞추는건데, 

5개 철자의 단어를 입력했을 때 

노란색으로 뜨면 그 철자가 단어에 포함이 된다는 뜻이고,

회색은 포함이 되지 않으므로 제외하면 된다. 

그리고 초록색은 철자의 위치까지 맞췄다는 뜻!

 

실제로 해보면 감이 온다😉

 

반응형

 

 

첫 번째로 SOUND를 넣어봤다. 

운좋게도 3개나 포함이 됐다. 

S와 U는 자리는 틀렸지만 단어에 포함되고, 

두 번째 자리는 O였다.

 

 

두 번째로 넣어본 WATER! 

안타깝게도 한글자도 들어가지 않았다ㅠㅠ

 

 

세 번째로 넣어본 CLIMB에서는 C가 나와서, 

S, O, U, C 이렇게 네 글자가 나왔고 

유추해서 FOCUS를 맞췄다!

 

나와 비슷하게 네 번째에 맞춘사람이 제일 많고 

마지막 여섯번째에 맞춘 사람도 많다ㅎㅎ

 

철자가 겹치지 않는 단어를 넣어야 

좀 더 효율적으로 정답을 맞출 수 있다보니 

몇 번 써 본 단어를 계속 쓰게 되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WATER, SOUND, CLIMB  << 철자가 하나도 안겹친다.

이렇게 세 단어를 많이 쓴다ㅎㅎ

 EARTH, FLASH  등도 종종 쓰는 듯ㅎㅎ

 

 

 

 영어 워들 도전!! 

 ▼▼▼ 

 

 

Wordle - A daily word game

Guess the hidden word in 6 tries. A new puzzle is available each day.

www.nytimes.com

 

다음 워들까지는 14시간 18분....

하루에 한 번뿐이라 또 한참 기다려야한다. 

 

 

이럴때는 한글 워들 한판!ㅎㅎ

 

 한글워들 하기! 

 ▼▼▼ 

 

Korean Wordle - 한글 워들

 

nakosung.github.io

 

한글 워들은 하루에 두 번 가능한데, 

정오에 리셋되기 때문에

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할 수 있다. 

 

 방법은 영어 워들과 동일하다. 

 

운좋게 ㅂ,ㄱ,ㅏ 가 나왔고 

ㄱ과 ㅏ는 자리까지 맞췄당ㅎㅎ

 

두 번째 향로에서 ㅇ과 ㅗ를 맞췄고, 

그렇다면 XㅏㄱXㅗ 인데...🤔

남은 자리에는 자음이 들어갈테고 

그 중 하나는 ㅇ이니 

이것저것 맞춰보다가 악보!를 넣었고 

 

 

딩동댕! 세 번만에 성공! 

 

한글이 자음과 모음의 위치가 어느정도 정해져 있어서 

하는 방법은 더 쉬운데, 

단어가 의외로 잘 모르는 단어가 많다...

 

간단한 게임이지만 

은근히 두뇌운동에도 좋을 것 같은 워들ㅎㅎ

빨리 12시돼서 리셋 됐음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