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요리기록🍳

쉽고 맛있는 차돌 새우 샐러드파스타 만들기

뻐쁠 2024. 6. 21. 09: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맛있지만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어서, 
집에 있던 샐러드야채와 차돌박이를 이용해 
차돌 샐러드파스타를 만들어봤어요. 

꼭 차돌박이가 아니라도 
집에 있는 닭가슴살이나 새우 등을 구워서 
샐러드에 올린 뒤 파스타 면만 삶아서 
소스와 함께 섞어주면 훌륭한 한끼 식사가 된답니다! 


그럼 차돌 새우 샐러드파스타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 

(2인분 기준)

차돌박이 100 g
새우 8~10마리
가지 1개 (저는 2개함) 
파스타면 2주먹
샐러드야채 적당량
방울토마토 7~8개
옥수수콘 2~3 큰술

 


 

  소스 🥗 

발사믹 글레이즈 4 큰술 (간장으로 대체 가능)
레몬즙 4 큰술
올리고당 3 큰술 (설탕 대체 가능)
올리브오일 4 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0.5 큰술 (생략 가능)
다진마늘 1.5 큰술
후추 적당량



 

 

 

먼저 파스타 면을 삶아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크게 한스푼 넣고 
면을 넣어 삶아주었어요. 

저는 링귀네 면을 사용했고, 
삶아서 바로 사용할거기 때문에 13분 삶아주었습니다. 

삶아진 면은 건져내서 면이 들러붙지 않게 
올리브유를 조금 둘러 잘 섞어주어요. 


 

 

 

 

면을 삶는 동안에 다른 재료들을 손질하면 되는데요, 

샐러드야채와 방울토마토는 씻어서 물기를 빼준 뒤, 
볼에 먼저 담아놓았어요. 

 

 

 

 

 

저는 냉장고에 거의 죽어가는 가지가 남아있어서 
가지도 구워서 올려주기로 했어요. 
기름을 살짝 두른 뒤 후추를 뿌려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었습니다. 


 

 

 


메인토핑인 차돌박이와 새우도 구워줍니다~
이 때도 후추를 살짝 뿌려줬어요. 

 

 

 

 

잘 구워진 새우와 차돌박이도

볼로 옮겨 놓습니다. 

 

 

 

 

그 다음 소스를 만들어주는데요, 

 

저는 

발사믹 글레이즈 4 큰술, 레몬즙 4 큰술
올리고당 3 큰술, 올리브오일 4 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0.5 큰술, 다진마늘 1.5 큰술
후추 적당량 

 

이렇게 넣어서 만들어줬습니다. 

 

발사믹 글레이즈는 간장으로 대체가 가능해요~

간장, 레몬즙, 올리고당, 다진마늘 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맛있으니까 맛을 보면서 

소스재료는 가감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볼에 물기를 빼놓은 면과 옥수수콘까지 모두 넣고 
소스를 둘러서 잘 섞어줍니다. 

섞어준 뒤에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두었다가 
차갑게 해서 먹으면 더 맛있는데, 
저는 배가 너무 고파서 그냥 먹긴 했어요ㅎㅎ 

 

 

 

 


어때요 너무 간단하죠?! 

저는 냉장고에 재료가 있어서 
이것저것 넣어봤지만, 
간단하게 샐러드야채에 차돌박이만 넣어도 좋고 
닭가슴살 있으신 분은 닭가슴살로, 
아무것도 없으시면 참치를 넣어도 맛있어요! 

간단하지만 건강하고 맛있는 훌륭한 한 끼랍니다. 
여러분도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 파스타 한 번 해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