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맛집 탐방🍴

북한산 우이동 선운각 한옥 카페

뻐쁠 2024. 8. 23. 17:07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뻐블입니다.


최근 주말에 집에만 있기는 아까워서,
가까운데 어디를 가볼까 생가하다가
서울에서 가까우면서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찾아보니 북한산이 딱 떠올랐는데요,


그 중에서도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북한산 우이동에 위치한 한옥카페 선운각을 다녀왔어요.






  선운각  



🚩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73길 223 선운각

⌚ 영업시간
11:00 ~ 19:00
매주 수요일 휴무

✔ 기타
주차(3,000원), 케어키즈,케어펫존
대관일정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 필요!


 

 

 


선운각 위치 및 주차

 

 

 

북한산 우이동 한옥 카페 선운각은
북한산우이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걸려요.
그리고 오르막 길이라서 걸어서 가기는 조금 어렵고,
자차나 택시를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카페 자체에서 주차장을 운영하지는 않고,
주차는 외부 업체에서 운영을 하는데요,
카페 이용고객의 경우에는 3,000원의 주차요금이 있어요.
주차장 입구에서 관리직원분께 결제하면 된답니다.

 

 

 


선운각 인테리어 및 분위기

 

 

 

선운각은 왕궁을 제외하면
서울에서 가장 큰 민간 한옥이라고 하는데요,
故 현대 정주영 회장에 의하여 지어져서
3공시절 삼청각, 대원각과 더불어 고급요정으로 이용되었다고 해요.

북한산 우이동에 위치한 한옥 카페 선운각은
카페 자체가 마치 북한산의 자연과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었는데요,

카페로 올라가는 길부터 북한산의 푸른 나무들이 
한 눈에 들어와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카페 내부는 한옥의 전통적인 멋을 살리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였는데요,
카운터가 있는 본관은 모던한 느낌이었어요.

 

 
 
안쪽에는 이렇게 좌식으로 된 좌석도 있답니다. 
 
 
 
 


한옥 본관 가는 길

 
 
북한산 우이동 한옥 카페 선운각의 가장 메인은
바로 한옥 본관인데요,
이동 통로를 따라서 내려가면 한옥 본관이 나와요.
 
 


 
이동 통로도 너무 한국적이고 예쁘게 잘 해놨죠?!
다들 여기서 사진 엄청 찍으시더라구요ㅎㅎ

 
 

 
 
한옥본관은 복도쪽은 일반 테이블로 되어있고
방안에는 좌식 테이블이 있었는데요,
좌식 테이블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해요. 
 
 

 
 
 

 


한국적인 소품들과 가구들로 꾸며져 있었어요.
막 엄청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전반적으로 한옥 특유의 따뜻함과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좌식 테이블에 앉아 보이는 창밖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선운각 메뉴

 
 
 
북한산 우이동 한옥 카페 선운각의 메뉴입니다.
사실 메뉴가 그렇게 다양한 편은 아니에요.

한옥카페에 어울리게 좀 더 전통적인 다과나
음료 메뉴들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어요ㅎㅎ

메뉴가 한정적인게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웠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 7,000원
생과일착즙주스 9,000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파인애플+오렌지 쥬스였는데요,
파인애플 오렌지 쥬스는 상큼달달하니 맛있었고
아메리카노는 고소함을 넘어 탄맛이 많이 느껴져서
산미있는 커피를 좋아하는 제 취향이랑은 좀 안맞았어요ㅎㅎ

 


그래도 이 뷰 하나면 이곳에 올만한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북한산 우이동 한옥카페 선운각은
고즈넉한 한옥과 푸른 잔디밭이 조화로운 곳이었어요.
가만히 앉아서 한옥과 잔디밭 풍경을 보고 있으니
말 그대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여름이라 바깥에 앉아있는 사람들은 없었지만,
푸릇푸릇한 풍경에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었답니다.

 
 



 

북한산 우이동 한옥 카페 선운각은
자연속에서 전통 한옥의 멋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지금은 여름이라 푸릇푸릇한 풍경이었는데,
봄, 가을에는 또 어떤 풍경일지 기대되는 곳이었답니다.
특히 날씨 선선해지고 좋을 때 한옥 바깥자리에 앉아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가을에 꼭 한 번 다시 와보려구요~!



여러분도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북한산 우이동 한옥 카페 선운각에서
여유롭고 힐링되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