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요리기록🍳

더운 여름에 딱! 맛있고 시원한 하이볼 만들기🥃(with 스카치 위스키)

뻐쁠 2021. 8. 7. 20:48
반응형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맛있는 거 먹을 때 시원한 하이볼이 땡기는 요즘:) 

밖에서 술마시는건 별로 안좋아하구 

집에서 맛있는 거 먹을 때

간단하게 한 잔 먹고 싶어서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하이볼 만들기🥃

(with 스카치 위스키) 


<재료>

위스키

진저에일(또는 토닉워터)

레몬 1개(또는 레몬즙)

얼음 많이! 

 

재료 끝' 3'! 엄청 간단하다ㅎㅎ

 

 

 쨘 심플한 오늘의 재료:) 

 

위스키는 큰 병을 사면 다 못마실 것 같아서 

편의점에서 제일 작은 사이즈를 샀다:) 

작은 편의점이라 종류가 다양하지 않았다ㅠㅠ

 

 

레몬은 깨끗하게 씻어서 반만 슬라이스 해두고 

잔에는 얼음을 가득 채워놓는다.

 

 

 

그 다음 위스키를 약 소주잔 1잔 분량 정도 넣는다.

평소에 술을 안마시니 집에 지거는 당연히 없고 

소주잔조차도 없어서 그냥 적당히 감으로 넣었다ㅎㅎ

 

 

진저에일도 넣어준다.

진저에일이 없다면 일반 토닉워터를 넣어도되는데 

진저에일로 만들면 향과 맛이 더 풍부하다고 한당:) 

 

보통 위스키:진저에일은 1:3이나 1:4정도로 넣는데 

나는 쪼끔 더 넣어줬당.

너무 술처럼 마시는 것 보다는 

그냥 맛있는 거 먹으면서

시원한 맥주 마시듯 마시고 싶어서'ㅅ'ㅎㅎ

 

 

마지막으로 레몬즙까지 짜서 넣어주면 완성! 

역시나 착즙기같은건 없으니까 

그냥 무력으로 짜준다..ㅎㅎ

 

 

아까 잘라놨던 레몬 슬라이스까지 넣어주면 

진짜로 완성' 3')/

 

눈꽃교자(만드려다가 실패함)랑 같이 

먹으니까 완전 천국😍

 

진짜 너무 시원하고 상큼하고 맛있어서 

술 같지도 않게 완전 술술 넘어가는데 

그래도 위스키가 40도짜리라서 

한 잔 먹고나니까 약간 알딸딸했다ㅎㅎ

맛있다고 넘 많이 먹으면 안될 것 같당ㅎㅎ

 

재료도 완전 간단하구 만들기도 쉽고

오히려 맥주에 비해 가성비도 좋은 것 같당💕

 

맛있는거 먹을 때 가끔 만들어 먹어야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