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맛집 탐방🍴

대학로 혜화역 맛집 미분당 조용히 즐기는 쌀국수 맛집

뻐쁠 2024. 8. 3. 19:4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맛집 정보 알려드리는 뻐쁠입니다!

오늘은 저의 오랜 단골집인
대학로 서울대병원 주변의 쌀국수 맛집,
미분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쌀국수를 참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지만, 
언제나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곳이랍니다. 

 
 


  미분당   


 

 


🚩 장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34

⌚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기타 
대화는 조용히~!


 

 
 
혜화역맛집 미분당은 
서울대학교병원 뒷쪽에 위치해있어요. 
혜화역 4번출구에서 300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혹시 서울대병원을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가볼만한 위치에 있답니다. 

입장을 하기 전에, 
먼저 바깥쪽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한 뒤
주문서를 가지고 입장해야 해요. 
 
저는 힘줄(스지)이 가득 들어있는 
힘줄 쌀국수를 제일 좋아하는데,
아쉽게도 힘줄 쌀국수는 품절이더라구요ㅠ 
근데 항상 힘줄 쌀국수는 품절로 표시되어있는게 
아마 대학로점에서는 힘줄쌀국수는 판매를 안하는 것 같기도 해요. 
 

 
 
12시 조금 안돼서 도착했는데, 벌써 사람이 많더라구요. 
안내해주시는 자리에 앉았는데요 
미분당은 이렇게 완전 오픈 주방으로 되어있고 
주방 가장자리로 바좌석이 셋팅이 되어있어요. 

조용한 식사를 지향하는 곳이라서, 
시끄럽게 떠들거나 하면 안된답니다~ㅎㅎ
 

 
 
오히려 이렇게 조용한 곳이라서 
음식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 
그래서 혼밥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테이블 머리 위에 이렇게 소스와 휴지가 있는데요,
먹을 때 불편하지 않도록 머리끈까지 구비가 되어있더라구요. 
정말 세심하죠?ㅎㅎ 
 

 
 
테이블 바로 앞이 주방이라서 
쌀국수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데요, 
조용히 앉아서 구경을 하다보니 
금방 쌀국수가 나왔어요. 
 
 


차돌양지힘줄쌀국수 
12,000원


 
 
제가 오늘 주문한 쌀국수는 
차돌양지힘줄쌀국수에요. 

이름 그대로 차돌, 양지, 힘줄이 가득 들어있답니다! 
양도 많고 엄청 먹음직스럽죠?ㅎㅎ 
 

 
 
국물도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에요. 
시원하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온답니다. 
 
 

 
 
제가 사랑하는 힘줄(스지)💗
큼지막한 힘줄이 가득 들어있어요! 
쫀득쫀득한게 너무 맛있어요. 
 

 
 
먹다가 혹시 부족한게 있으면 
요청드리면 무료로 추가가 되는데요, 
면 뿐만 아니라 숙주, 육수까지 모두 추가가 가능하답니다. 
완전 혜자 아닌가요! 

저는 고수를 요청해서 듬뿍 넣어먹었어요~!
 
 
 


 총 평  


 

혜화역 맛집 미분당은 제가 또또또간집인데요~! 그만큼 맛있고 만족스럽다는 말이겠죠?ㅎㅎ 


조용해서 혼밥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 
무료 추가도 가능해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에도 좋아요. 
맛은 말해 뭐하나요ㅎㅎ 

분위기, 맛, 푸짐함까지 모두 갖춘 
대학로 혜화역 쌀국수 맛집 
미분당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