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요리기록🍳

다이어트레시피 낫또 참치 비빔밥 만들기

뻐쁠 2024. 10. 3. 20:01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뻐쁠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대표 건강식품인 낫또를 이용해
낫또 참치 비빔밥을 만들어 봤는데요, 
꾸덕한 식감의 낫또와 고단백 식품이 참치로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랍니다~!

 


< 재료 >

낫또 1팩
계란 1개
오이 또는 파프리카 반개
참치 80g
조미김 적당량

간장 2큰술
참치액 1큰술 
알룰로스 1큰술
참기름 한바퀴 
깨 약간


 

 


낫또 참치 비빔밥 만들기


 

 

오이가 있다면 오이를 넣어줘도 좋은데, 

저는 집에 오이는 없고

파프리카가 있어서 파프리카를 사용했어요.

어떤 야채든 아삭한 식감이 있으면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파프리카는 잘게 다져주고, 계란은 후라이를 해줍니다. 

 

 

 

참치는 작은 캔 하나를 썼어요. 

그냥 써도 괜찮지만 저는 다이어트식으로 만든 거기 때문에 

기름을 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그릇에 먹을 만큼 밥을 담고, 

기름을 뺀 참치와 다져놓은 파프리카를 예쁘게 올려줍니다. 

 

 

 

이제 오늘의 메인 주인공인 낫또를 개봉할 시간입니다~!

 

낫또는 일본의 전통 발효식품인데요,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고 
콩을 기반으로 한 고단백식품으로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낫또는 콩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끈적한 점액과 독특한 냄새가 특징이에요. 

 

 

 

낫또를 개봉하면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점액 때문에

이렇게 콩이 끈적끈적한 실?이 가득한데요 

이 끈적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해요!

 

사실 저는 좋아하진 않는데............
건강에 좋다고 해서 한 번 도전해봤어요ㅎㅎ 

 

 

 

낫또와 잘게 부순 조미김까지 얹어준 후, 

아까 만들어 준 계란후라이도 살포시 덮어줍니다. 

 

 

 


< 낫또 참치 비빔밥 소스 만들기 >


 

 

간장 2큰술, 참치액 1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밥 양이 적을 경우에는 소스를 모두 쓰면 짤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먼저 둘러서 맛을 보고 가감해주는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깨를 뿌린 뒤

참기름까지 한 바퀴 둘러주면 완성입니다~!

 

 

 

 

만들기는 굉장히 간단한데 

비쥬얼은 꽤 그럴싸하죠?

 

 

 

먹을 때는 잘 섞어준 뒤에 먹으면 되는데요, 

그냥 먹어도 괜찮지만 김에 싸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낫또와 참치에 김까지 더했더니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서

낫또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낫또의 그 끈적한 식감은,, 

여전히 호불호는 있을 것 같네요ㅎㅎ 

 

전 사실 불호,,였어요ㅎㅎㅎㅎㅎ 

'맛'은 괜찮았지만 전 아직 그 '식감'을 극복하지 못하겠더라구요ㅠㅠ 

하지만 '맛'은 정말 맛있었으니 

낫또의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해먹어보면 좋을 것 같은 레시피였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영양 가득한 낫또참치비빔밥,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기고 싶을 때 한 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