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맛집 탐방🍴

광화문 장어덮밥 양산도 히츠마부시 연어덮밥 후기

뻐쁠 2024. 9. 13. 09:26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뻐쁠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인생 음식이 무엇인가요?
저는 좋아하는 음식이 참 많지만
내 마음을 울리는 인생 음식! 하면 생각나는건 
바로 '히츠마부시', 즉 민물장어덮밥이에요. 

저는 히츠마부시를 정말정말 좋아해서, 
원조 히츠마부시를 먹기 위해 
히츠마부시의 본고장인 나고야에 

혼자 다녀온 적이 있을 정도랍니다! 

예전에는 히츠마부시를 파는 곳을 찾기가 어려워서 
먹고 싶을 때면 멀리 강남까지 원정을 가곤 했었는데,
요즘은 그래도 파는 곳이 꽤 많아졌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특히 '양산도'가 
히츠마부시 맛집의 대표주자인 듯 싶은데요, 
최근에 광화문 장어덮밥 맛집, 양산도 광화문점을 
방문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양산도 광화문점  


🚩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19 로얄빌딩 지하1층 57호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00 - 17:00
✔ 기타: 주차불가, 단체, 포장, 배달, 예약 가능


 

 

 

 


광화문 장어덮밥 맛집 양산도 광화문점 위치

 

 

 

광화문 장어덮밥 맛집 양산도 광화문점은

광화문역 1번 출구 바로 앞의 로얄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진짜 광화문역에서 엎어지면 코 닿을 곳이라 찾기는 쉽더라구요.

 

 

 

 


분위기 및 매장 인테리어

 

 

 

매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는데,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였어요. 

제가 앉은 쪽은 테이블 간격도 적당해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엇답니다. 

 

 

 

 


광화문 장어덮밥 맛집 양산도 메뉴

 

 

 

 

메뉴판도 범상치가 않았어요.
나무로 된 메뉴판을 펼치면 메뉴가 나타난답니다ㅎㅎ 


 

 

히츠마부시(민물장어 한마리 덮밥) 25,000원
특 히츠마부시(민물장어 한마디 반 덮밥) 34,000원 
테이쇼쿠(민물장어 정식) 25,000원
가지장어덮밥(가지&민물장어 반마리 덮밥)19,000원
부타동(돼지고기 덮밥) 16,000원
사케동(생연어덮밥) 16,000원




히츠마부시 가격은 한마리 덮밥이 25,000원인데요, 
다른 가게들의 히츠마부시 가격을 생각하면 
상당히 착한 가격이에요. 

제가 여러군데서 먹어봤지만 3만5천~ 이상으로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있는게 보통이더라구요. 
그래서! 부담없이 특으로 주문했답니다ㅎㅎ  

 

 


사실 히츠마부시 하나만 생각하고 왔는데, 
가지장어덮밥이나 사케동도 맛있어보여서, 
사케동도 하나 주문을 해봤어요. 

 

곁들여 먹을 초밥이나 만두 등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고 결제까지 해주시면 되는데, 
키오스크에 먹는 방법도 상세히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히츠마부시를 처음 드시는 분들을 위한 
히츠마부시 먹는 방법 설명에 들어가겠습니다~

 

 


히츠마부시 먹는 방법! 


먼저 덮밥 뚜껑을 열고 4등분해서, 
밥그릇에 옮겨담아 먹습니다. 

1. 첫 번째 1/4는 아무것도 넣지 않고 본연의 맛으로 즐겨주세요!
2. 두 번째 1/4는 김과 파, 와사비를 넣고 드셔주세요~
3. 세 번째 1/4는 김, 파, 와사비를 모두 넣고, 오차육수를 넣어 즐겨주세요!
4. 마지막 1/4는, 위의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 즐겨주시면 된답니다~

 

 

 


특 히츠마부시 34,000원

 

 

특 히츠마부시 한상이 나왔습니다~!

샐러드부터 장국, 냉모밀, 차완무시(계란찜)까지 
정말 풍성한 한상차림이죠?! 

 

 

 

특으로 주문을 했더니 장어가 듬뿍 올려져 있는게 
마음에 아주 풍족하더라구요. 

 

 

 

 

 

저는 먼저 차완무시부터 먹어봤는데요, 
이게 계란찜이 맞나 싶을 정도로 부드러웠어요!
탱글탱글 부드러운거 보이시나요?

 

 

 

간도 정말 잘 되어 있고,
안쪽에는 새우도 들어있어서 넘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제 드디어 히츠마부시를 맛볼 차레!

 

4등분을 해서 처음은 그냥 먹어봅니다. 

장어가 정말 부드러우면서도 잘 구워졌는데요, 
살짝 달콤한 간장양념과 고소한 장어의 맛이 넘 잘 어울렸습니다. 
이래서 제가 히츠마부시를 좋아한다니까요ㅠㅠ

 

 

 

두 번째는 파와 김, 와사비를 얹어서 먹어봤어요. 
확실히 파와 와사비를 얹어서 먹으면 좀 더 깔끔한 맛인데요,
그냥 먹으면 달달한 맛이 좋고, 와사비를 얹어 먹으면 
달달하면서도 와사비가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줘서 좋더라구요. 

 

 

 

 

세 번째는 파와 김, 와사비를 얹은 뒤 
오차육수를 부어서 촉촉하게 먹어봤어요. 

 

 

 

 

 

 

 

육수가 굉장히 고소했는데, 
이렇게 먹으니 장어의 기름기가 쏙 빠지고 

담백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저는 오차육수를 부어서 먹는 세 번째 방법이 가장 맛있어서, 
마지막 네 번째에는 오차육수를 부어서 먹었어요:) 
육수와 함께 먹으니 담백하면서 든든한게 넘 좋았습니다. 

 

 

 

 


사케동 16,000원

 

 

연어덮밥도 파와 김을 제외하면 동일하게 서빙이 되었어요.

 

 




두툼하고 영롱한 연어덥밥의 자태! 
연어가 정말 두툼하면서 신선했는데요, 
간장붓을 이용해서 간장을 살짝 발라준 뒤에 
와사비를 얹어서 먹으니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이 최고였어요👍

 

 

 

 

후식으로 나온 매실차로 깔끔하게 입가심까지 하면 
완벽한 한 끼 식사 완료입니다ㅎㅎ 

 

 

 

 


서비스와 전반적인 만족도

 

 

광화문 장어덮밥 맛집 양산도는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메뉴설명과 먹는 방법도 설명해 주시고, 
식사 중간에 필요한 부분은 이렇게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면 
정말 신속하게 대응을 해주셔서 
굉장히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반찬 리필도 키오스크로 주문하니까 
매번 직원분을 부르지 않아도 되고 너무 편하더라구요~!

 

거기다 나가는 길에 가글까지 구비되어 있는 점, 
정말 섬세하고 친절하지 않나요ㅎㅎ 

 

 

 


양산도 광화문점, 재방문의사 🙆🏻‍♀️🙆🏻‍♀️

 

제가 정말 좋아하는 히츠마부시를 
접근성 좋은 곳에서 가성비까지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히츠마부시와 연어덮밥 모두 기대했던대로 맛있어서 
정말 기분좋고 만족스러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퀄리티 좋고 깔끔한 광화문 일식당을 찾으신다면 
광화문장어덮밥맛집, 양산도 광화문점을 한 번 방문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