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일상/맛집 탐방🍴

고려대 가성비 오마카세 우정초밥 디너 후기

뻐쁠 2024. 8. 29. 15:54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뻐쁠입니다. 

 

오늘은 고려대 가성비 오마카세로 유명한 

우정초밥을 다녀왔습니다.

 

우정초밥은 예약이 힘들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남편이 예전부터 가보고싶어했던 곳이라 

제가 한 번 예약팅에 도전해 봤는데 

정말 운 좋게도 한 번에 예약에 성공해서 

기분 좋게 다녀왔답니다:) 

 

 


우정초밥 

 

주소🚩

서울 성북구 종암로3길 31 1층 

 

영업시간 🕒

런치(25,000원) 1부 11:30 ~ / 2부: 13:00

디너(35,000원) 1부 17:30 ~ / 2부: 19:15~

 

기타 ❗

캐치테이블 예약


 

 

 

 

 

 


예약방법 

 

 

 

우정초밥은 100%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예약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서 하실 수 있는데, 

예약하기가 정말 만만치가 않습니다.

 

일단 그냥 생각나서 들어가봤다? 예약 불가구용ㅎㅎ 

예약 오픈 일정을 미리 확인 하신 후에 

12시 땡! 하면 바로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 

진짜 1분이라도 늦으면 예약이 어렵더라구요. 

 

한 달에 두 번, 1~15일/16~30일에 대한 예약이 열립니다. 

고려대 가성비 오마카세, 우정초밥을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예약 오픈 일정을 확인하신 후 

늦지 않게 예약해주세요~!

 

 


우정초밥 분위기

 

 

저희는 디너 2부, 7시15분 타임을 예약했어요. 

방문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10분 전쯤 되니 문을 열고 안내해주셨어요. 

 

굉장히 예약도 힘들고 유명한 집인데, 

의외로 유튜브에 후기가 별로 없길래 왜 그런가 했더니 

개인방송 관련 동영상 촬영은 금지하고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한 타임당 사람도 적고 

조용히 즐기며 식사하는 분위기라 그런가봐요ㅎㅎ 

 

 

 

 

한 타임당 10명 입장이 가능했는데요, 

조금 일찍 방문했음에도

미리 자리가 다 셋팅되어 있더라구요:) 

 

쉐프님께서 굉장히 반갑게 맞이해주셔서 

덩달아 기분이 좋았습니다ㅎㅎ 

 

 

 

저희가 제일 처음 입장해서 자리를 고를 수 있었는데 

쉐프님 바로 앞의 제일 명당자리를 골랐어요😊 

 

 


우정초밥 주류 메뉴

 

 

주류는 소주부터 와인, 맥주 등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요즘 술을 거의 끊고 있었는데 

그래도 오마카세에 맞게 페어링 할 수 있는 

맛있는 술이 한 잔 정도는 필요할 것 같아서 

화이트와인을 글라스로 한 잔 주문해봤어요.

 

남편은 항상 마시던 참이슬후레쉬를 주문했는데, 

이렇게나 예쁜 주전자에 담아서 내어주시더라구요. 

소주를 마시는데 꼭 고급전통주를 마시는 느낌!ㅎㅎ 

 


 

오마카세 코스 스타트 

 

 

 

1. 광어 뱃살/지느러미 

 

첫 코스는 사시미로 시작했습니다. 

광어 뱃살과 광어 지느러미(엔가와) 위에 

레몬제스트를 살짝 뿌려주셨어요. 

 

뱃살은 무난했는데 엔가와가 정말 기름지고 맛있더라구용👍

 

 

2. 참다랑어 

 

두 번째는 참다랑어!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3. 고등어봉초밥

 

처음 먹어본 고등어 봉초밥입니다. 

첫 경험이라 혹시 비리진 않을까 좀 걱정했는데, 

3일간 숙성을 하셨다고 하셨던가... 쨌든

진짜 비린 맛은 하나도 없고 

고등어 특유의 고소함만 느껴지더라구요. 신기했어요👍

 

 

4. 도미+광어 

 

도미와 광어를 잘게 다진 뒤 

시소잎과 함께 뭉쳐놓은 음식이었는데, 

보기에는 작아보이지만

서너번에 나눠 먹을 만큼 꽤 양이 많았어요! 

잘게 다져놓아서 그런지 입안에 쫙쫙 달라붙는게 

진짜 넘 맛있더라구요❤️

 

 

5. 새우+해초+오크라

 

본격적인 스시코스로 넘어가기 전에 

입가심용으로 나온 메뉴입니다. 

다진 새우와 해초, 오크라가 곁들여진 메뉴였는데 

저는 해초의 미끌거리는 식감을 싫어해서 

식감은 좀 마음에 안들었지만ㅎㅎ 

맛은 상큼하니 입맛을 돋우기에 딱이었어요!

 

 

6. 도미초밥  

 

고려대 가성비 오마카세, 우정초밥의 여섯번째 메뉴!

본격적인 스시코스의 시작인데요, 

스시코스는 도미초밥으로 시작합니다~!

 

도미촙바은 밥과 도미 사이에 파후레이크가 들어 있었는데, 

이게 굉장히 고소한게 도미랑 잘 어울렸어요.

 

 

7. 연어초밥 

 

 

화려한 불와 함께 나온 연어초밥입니다. 

연어는 아무래도 흔한 재료이다보니 큰 기대를 안했는데 

입에 넣자마자 눈이 동그래지는 맛이었어요. 

연어가 넘 고소했습니다.

 

 

8. 다진참치+생새우

 

다음은 다진참치+생새우 조합이에요. 

다진참치 듬뿍에 생새우 2마리를 한 입에 넣으니 

그냥 아주 행복이었습니❤️

 

 

 

9. 잿방어 

 

 

잿방어는 살짝 불향을 입혀서 주셨는데,

불향이 어쩜 그렇게 찐하게 느껴지는지 

감칠맛이 정말 장난 아니었습니다. 

너어어무맛있었어요👍

 

 

10. 청어초밥

 

청어는 위에 생강+파를다져서 살짝 얹어주셨는데, 

청어라서 왠지 느끼할 것 같았는데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어요. 

 

 

11. 아귀간(안키모)

 

다음은 제가 가장 기대했던 안키모입니다. 

안키모 진짜 넘넘 좋아하는데,

안키모에 뭔가를 좀 섞은 듯한 느낌이랄까?

제가 기대했던 찐득-한 안키모는 아니였어서 

기대만큼은 아니었어요ㅎㅎ 

 

 

12. 가지초밥

 

 

이제 거의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가지초밥이었는데요, 

노릇노릇 잘 구워진 가지초밥에 

특제소스까지 더해져서 달콤짭짤한게 맛있었어용

 

 

13. 계란초밥 

 

이렇게 동그랗게 말아놓은 계란초밥은 처음이었는데, 

계란이 퐁실퐁실하고 달큰했습니다❤️

 

 

14. 지라시스시

 

드디어 마지막, 지라시스시입니다. 

지라시는 흩뿌리다는 뜻인데요, 

다양한 재료들을 잘게 잘라서 먹는 덮밥이랍니다. 

 

다양한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서 조화로웠어요.

 

 

15. 토마토절임

 

마지막 디저트로는 매실에 절인 방울토마토입니다. 

매실액이 상큼하면서 달달해서 

마지막 입가심용으로 완벽했어요👍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 사탕까지 완벽하죠?

 

이 모든 코스가 단 돈 35,000원이라니 

진짜 이거야말로 완전 갓성비 아닌가요! 

 

 


총평



오늘은 고려대 가성미 오마카세로 유명한 
우정초밥 디너타임을 다녀와봤는데요, 

유명한 집은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디너 35,000원에 이정도의 오마카세 코스라니 
진짜 갓성비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하나하나 퀄리티도 좋았고, 
극 E인 것으로 추정되는 쉐프님의 설명도 너무 좋았어요. 

예약하기가 엄청 힘들긴 하지만, 
한 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상 뻐쁠이었습니다~

반응형